이탈리아의 일상

2022년을 기념하는 이탈리아 불꽃놀이 문화

지나나 2022. 1. 3. 08:06
728x90
반응형

2022년을 기념하는 이탈리아 불꽃놀이 문화

안녕하세요.
지나나입니다.☺️
1월1일 다들 잘보내셨나요?
저는 이탈리아에서 12월31일 - 1월1일 딱 되는 00:00시에 아주 미친듯한 불꽃놀이💥를 보았어요!

00:00시에 보이는 엄청난 광음과 불꽃

 

엄청나죠..?
저도 보고 믿을 수가 없었어요.
우리나라처럼 시 또는 나라에서 행사를 진행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개인들이 막 불꽃놀이 폭죽을 구매해서 하는 것입니다.
** 이러한 마구잡이 불꽃놀이로 매년 이탈리아에서는 불꽃놀이로 인한 사망사고 또는 사고 등이 많아요.
사고는 주로 손가락 절단사고가 많답니다...

불꽃놀이가 이탈리아에 온 시기가 궁금해 검색해보니 13세기 말에 이탈리아 피렌체서 부터 전파됬다고 하네요!!!

불꽃놀이에 사용하는 화공품을 연화()라고 하는데, 고대 인도·페르시아·그리스·로마 등에서 이미 그 착상이 있었다고 하며, 원형이 되는 횃불은 기원전부터 있었고 주로 신호로 사용되었다. 고대 중국에서 전쟁터의 신호 등으로 사용되었는데, 7세기 초 수()나라 양제() 무렵부터 원시적인 연화가 있었다고 한다. 13세기 화약이 발달하여 연화도 진보하여 그 세기 말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전파되고, 15세기 무렵까지는 유럽 각지에 퍼졌으며 그 후 일반화되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불꽃놀이 [fireworks display] (두산백과)

화려한 노랑+빨강 불꽃놀이

불꽃놀이 하늘

정말 일반인에게 판매해도 되나 싶은 크고 화려한 불꽃놀이💥들이 이어집니다.
저도 놀랍고 너무 아름다워서 계속 볼 수 밖에 없었어요.

728x90
하트모양 불꽃놀이

하트모양의 불꽃놀이

귀여운 하트모양❤️의 빨간색의 불꽃놀이도 보았답니다.
모아져있다가 펴져나가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하트가 점말 하늘에 뿅하고 나타났다! 사라졌어요.

코로나이기 때문에 각자 집 마당이나 발코니에서 하시는 걸 저도 발코니에서 구경한 것인데
점차 불꽃놀이가 커져서 신기하기도 점점 놀랍고 무섭게 느껴지더라구요.

반응형
웨이브하는 불꽃놀이

불꽃이 용의 꼬리처럼 막 따라 올라가는 것도 있더라구요.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샴페인을 12시되자마자 터트렸어요.

이탈리아에서는 새해가 되면 샴페인🍾을 터트리는 문화가 있어서
00:00시가 되자마자 저도 터트렸답니다.
불꽃놀이가 장정 00:00시부터 30분 내내 다들 터트리셔서 불꽃놀이를 구경하느라
정작 마시는 것은 거의 새벽 1시가 다 되어 기념으로 마셨답니다.

저의 새해는 이렇게 집 발코니에서 다른 분들이 터트리는 불꽃놀이로 시작 한 후
달콤한 샴페인으로 끝내 기분 좋게 마무리 했어요.
블로그 방문자님들도 행복한 1월달이 되길 바랍니다.🥰

로마여행이 궁금하시다면!

👇🏻 👇🏻 👇🏻 👇🏻

2021.10.16 - [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 - 로마 여행 / 바티칸 여행 2일차 (로마의 휴일 - 진실의 입 )

 

로마 여행 / 바티칸 여행 2일차 (로마의 휴일 - 진실의 입 )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 여행기 2일차 1-2 'Piazza Venezia' 로마 베네치아광장 아름다운 로마의 풍경을 더 잘 볼 수 있게 베네치아 광장에 있는 큰 건축물 위로 올라갔다. 아름다운 로마의 풍경을 보

jynan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