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

이탈리아 / 바티칸 시국 '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방문기

지나나 2021. 10. 22. 14:00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바티칸 시국 '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방문 / 피에타 실물 영접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입장하기 위해 줄 서있는 사람들.
로마의 여행을 가서 바티칸 시국에서 교황님을 알현한 뒤
'Basilica di San Pietro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을 입장 하였다.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내부를 보기 위한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있었는데 우리는 운 좋게 앞 줄에 서있어 금방 입장 할 수 있었다.)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웅장한 느낌이 들었다.
천장 높이가 굉장히 높아 마치 정말 신이 창조한 건물 같이 완벽했다.

천장에 그려진 섬세한 그림들.

'Basilica di San Pietro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의 대표 조각물 미켈란젤로의 'Pietà 피에타' 는 성당에 들어가는 입구 바로 오른쪽 부근에 배치되어있다.

피에타(이탈리아어: Pietà, 1498-1499)는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가 조각한 것으로 현재 바티칸 시국 성 베드로 대성전에 보관되어 있는 르네상스 시대 조각 예술의 대표적인 명작품이다. 그의 많은 피에타 상 중에서 최초의 것으로, 당시 로마에 체류 중이었던 프랑스 추기겨경 장 드 빌레르의 의뢰로 만든 것이었다. 커다란 대리석을 깎아 만든 이 조각상은 장 드 빌레르 추기경의 장례 미사 기념비로 제작되었지만, 18세기에 지금의 성 베드로 대성전 입구 오른쪽에 있는 경당으로 위치가 옮겨졌다. 이 피에타상은 유일하게 미켈란젤로가 직접 자신의 이름을 새긴 작품이기도 하다.
** 출처 위키백과

사진에서 보이듯이 안탁갑게도 유리창 너머로 볼 수 밖에 없다.
(예전에 책에서 보길 어떤 사람이 미켈란 젤로의 피에타를 망치로 내려쳐 훼손 되어 그 후 부터 보호하기 시작했다고 알고있다.)

도무지 대리석으로 만든 작품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교하고 섬세한 작품이다.
사실 피에타는 미켈란젤로가 정면에서가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내려볼 때 완벽한 작품으로 느낄 수 있게 제작하였다 한다.
하지만 일반인인 우리는 정면의 피에타만 감상할 수 있다.
(정면으로 봐도 이미 완벽한 작품)

피에타를 오랜시간 감상한 후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을 천천히 감상하였다.

모든 곳에서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건축물이였다.
기둥 한곳 한곳 마다 의미있는 조각과 각 중요 인물마다의 특징있는 조각들.

모든 공간이 하나하나 계산되어 만들어진 건축물 같았다.
흠잡을 곳이 없는 하나의 작품 그 자체였다.

반응형

문 하나에도 새겨져있는 천사들.

십자가가 새겨진 모자이크 유리타일.

728x90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구석구석 모든 곳에 있는 조각들.

예수님과마리아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도 배치되어 있었다.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은 규모가 굉장히 커 하나하나 세심하게 본다면 2시간 정도의 시간을 잡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념품을 파는 공간도 있기 때문에 천주교인이 아니라도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을 기념하고 싶으면 구입 할 수 있는 기념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나는 피에타 열쇠고리와, 마리아가 새겨진 종을 구입하였다. 가격 3~5유로)

기념품 파는 공간 구간에 유로로 돈을 내고 추가로 구경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꼭 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 바티칸에서 교황님 알현한 후기

https://jynana.tistory.com/20

 

로마 여행 / 바티칸 여행 마지막 (바티칸의 일요일)

이탈리아 로마 여행 '바티칸' 교황님을 알현했다! 오늘 아침도 어김없이 숙소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에서 크루아상과 커피를 마시며 마지막 일정을 시작했다. (Bar'L'incontro) 언제나 즐거운 음

jynan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