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일차

지나나 2021. 10. 14. 07:54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일차

나폴리 미대를 개강하기 바로 전 주말! 언니와 나는 개강 전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나폴리에서만 한달을 지내던 나는 로마까지 간다는 생각에 너무 신이났다.

 

로마 시외버스를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 해놓고 나폴리 버스시외정류장으로 향하였다.

(시외버스는 미리 예매할 수록 좋다.  여행당일 예매하는 것 보다 사전에 인터넷으로 티켓을 예매하면 티켓을 저렴한 가격에 티켓팅 있다.)

로마행 버스는 2 버스였으며 우리가 예매한 좌석이 2층인지 모르고 예매했는데 2층에 앉아서 있어서 너무 좋았다. 창밖에 보이는 풍경도 이쁘고 좌석도 넓고 편해서 좋았다.

 2층 좌석의  버스 윗면이 유리로 되어있어 하늘을 볼 수 있다.

** 버스 내부에 화장실과 스낵 밴딩머신이 있다.

     버스 좌석 마다 충전 있는 잭이 있어 전자제품을 충전하며 목적지까지 있는 장점이있다.

 

나폴리 부터 로마 까지 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언니의 추천으로 영화’ 로마의 휴일’을 다시 보며 로마까지 가니 시간이 금방 흘러 로마에 도착 할 수 있었다.

**아침 10 버스를 타서 출근시간과 겹치지 않아 차가 막히지 않아 로마에  시간에 도착 있었다.

로마역 바로 근처에서 내려준다.

로마가 이탈리아의 수도이기 때문에 로마역이 굉장히 커 매트로 (지하철)로 갈아탈 때 길 찾기가 조금 헷갈렸다.

미리 동선을 검색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로마역 안

매트로 티켓을 사고 숙소까지 지하철로 이동하였다. 

매르토 티켓은 목적지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영어로 언어선택이 가능하니 티켓구매는 어렵지 않다. 카트 / 유로 둘다 사용가능하다.)

숙소 근처 역에 내려 도착하였다.

숙소는 매트로 근처에 있어 도보로 10분만에 도착했다.

*숙소 앞

호텔이 아닌 에어앤비나 부킹닷컴등으로 그냥 숙소를 애매하시면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탈리아 점심시간 보통 1-3시 숙소 문 앞에 도착하니 점심을 먹고오신 다음 문을 열어주신다 해서 30분 정도 기다린 것 같다. 우리에게는 큰 문제가 아니였지만 시간이 소중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숙소에 체크인을 하고 나서 짐을 내려두고 바티칸으로 향하였다.

로마에서 꼭 피에타를 보고 싶어 로마 중심지가 아닌 바티칸에 가까운 숙소를 잡았다.

 

바티칸 안에 있는 분수

바티칸에 들어가기 너무 신기한 기분이 들었다.

그 공간만 들어가면 바로 다른 나라라니 정말 신비한 느낌이 들었다.

728x90

내부는 교황님이 계시는 성당이 존재했으며 우편을 보낼 있는 공간도 있었다.

바티칸의 풍경 엽서나 교황님의 사진이 담긴 엽서를 어느 나라든 보낼 수 있다.

언니와 나도 한국에 있는 가족에서 엽서를 보냈다.

안전하게 도착하길

 

바티칸박물관 사전 예약을 오후 4시로 하여 엽서를 보내고 시간이 남아 로마에서 유명한  베이커리 젤라또집을 방문하였다.

 

로마 베이커리 'PARENTI' CAFFE

외관부터 조그만하며 프랜차이즈가 아닌 100년의 전통의 베이커리

내부의 다양한 디저트들!! 크림이 유명해 크림이 들어간 디저트류가 많았다.

이 베이커리에서 가장 유명한 크림빵 1.3유로 (약2000원)

 

크림빵이 제일 유명하다고 하여 먹어봤는데

빵피는 평범했지만 안에 크림이 레몬이 들어간 상큼한 생크림 같아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젤라또를 먹기위해 베이커리에서 일부러 빵을 한개만 먹고 빠르게 이동했다.

 

로마 유명 젤라떼리아 'OLD BRIDGE' Gelateria

 

엄청나게 다양한 종류의 젤라또

반응형

크키와 사이즈별로 가격이 나와있다.

모든 사이즈의 젤라또는 3가지맛으로 선택해 제공된다.

생크림도 요청하면 젤라또 위에 올려준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가는 곳인지 한국어로 먼저 인사해주시고 계산도 한국어로 능숙하게 해주셔서 너무 반가웠고 놀라웠다.

젤라또는 무난한 맛이였고 콘도 바삭바삭 와플 콘이라 좋았다.

 

** 로마 / 바티칸,바티칸박물관 여행기 1.5일차 

https://jynana.tistory.com/13

 

로마 / 바티칸 여행 1.5일차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5일차 젤라또를 먹고 난 뒤 4시가 다 되어가 바티칸박물관으로 향하였다. (사전예매를 오후 4시 입장으로 했다. 티켓을 사전예매 할 때 로마의 문화인 ‘ 해피타

jynan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