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기

이탈리아에서 초음파 검사 받은 후기 (갑상선 결졀)

지나나 2021. 11. 22. 06:36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에서 초음파 검사 받은 후기 (갑상선 결졀)

이탈리아 유학 생활 중 기숙사에 들어갈라면 한국의 보건증 같은 서류가 필수이다.

그 서류를 만들기 위해 이탈리아의 보건소에 가서 결핵,에이즈 등 전염 위험성이 있는 검사를 받으러 갔다.

 

그 과정에서 나를 유심히 보던 의사선생님이 목이 이상하다. 혹이 있는거 같다는 말을 해주셨는데

나는 평소 고통에도 무딘편이고 얼굴이 잘 붓는 편이라 생각해 내 목이 부운거라 생각을 했을 뿐이였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나에게 있을 줄이야.

 

(비가 일주일 내내 내린 이탈리아에 유일하게 오늘 좋은 날씨였는데 이런일이 발생하다니.. 참 알 수 없는 날들)

놀란 마음도 있고 초음파 검사해보면 결과가 나올 것이다하여 당일 아는 지인을 통해 바로 초음파 검사를 받으러

근처 병원으로 이동했다.

(보건소 선생님 찾아가서 나중에 은혜 갚아야된다. 이 분 아니였음..목 다 망가지고 병원 갔을 듯.)

초음파 검사를 해준 선생님은 암이나 종양 같지는 않다. 

괜찮을 것이라는 소리를 들어 갑상선 항진증 또는 저하증인 줄 알았다.

 

**이탈리아 갑상선 초음파 검사는 30-35유로이다.

(나는 35유로 결제하고 검사받았다.)

적힌 내용은 오른쪽 갑상선 쪽에 문제가 있다 하지만 심각한 문제는 아니다.

라고 이탈리아어로 적혀있다.

 

 

** 의사 진단서 / 피검사 권유서

 

하지만 지인을 통해 만난 전문의사는 갑상선 결졀이다.

침삼키는 것도 어려웠을 텐데 라는 말을 했다.

앞서 말했듯이 난 고통을 잘 못느끼고 그냥 역류성식도염이겠지 했는데 이게 무슨일인지 정말 정신이 없었다.

출처- 지나의이탈리아

(미대생 장점 저작권이 걱정되면 직접그리면 된다.)

목 갑상선 부위 중 오른쪽 부위에 만다린 (이탈리아 귤이라 생각하면된다.) 만한 크키의 결졀이 있다고 한다.

4cm 길이.. 이 정도면 평소에 모른게 더 이상하다.

특징이 무증상이라 모를 수도 있지만

신장이 안좋은 적도 많았는데 이번에는 갑상선이냐.. 어이가 없고 황당하고 뭐 그런 것이다.

사는게 마음대로 되는 것이 없는 것처럼 삶이 정말 덧없다.

728x90

나는 피검사를 추가로 받았다.

왜냐하면 악성종야인지 암인지 그냥 종양인지 알기 위해서.

이탈리아 갑상선 피검사 84유로 (한국돈 12만원) 유학생 죽는 소리 난다.

피 뽑는 와중에도 이탈리아 의료시설?

보여주겠다는 의지.

 

백신 맞을 때는 소독솜으로 닦아주시는게 그렇게 위생적이지 않았는데 오늘 피 뽑을 때는 아주 위생적으로 해주셨다.

(다행이다. 왠지 서양이라서 에이즈 감염이 더 무서웠다. 물론 한국도 많지만.)

 

한국의 의료보험이 절실해지는 유학생현실..

아프면 돈없으면 서럽다.

 

반응형

정말 같이 사는 언니에게 짜증과 슬픔을 다 표현했지만 

사실 그거 표현 10% 안 한 것 이였다.

진짜 엄청 심란하고 옆에 있는 타인들의 기분도 생각했기 때문에 나름 침착하게 생각했다.

나 때문에 다른이들이 눈치보는 것이 너무 싫었기 때문에.

슬프지 않은 척 할 수 있어.

항상 기쁜일이 많지 않았으니까~

병원 옆에 있던 마트에 가서 차분한 척 아무 생각 없는 척 아주 잘했다.

 

 

 

엄,, 사실 내가 아픈 말 같은거는 하기 싫었다 공개적인 장소에 남기는 것이 치부기도 하고

하지만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만약 우연이라도 이 글을 읽는 사람분들은 스트레스 안받고 하고 싶은거 다 하길 바래서 쓰는 것이다.

아프지말고 건강하게 하고싶은 거 다 하시길.

(24살에 신장부터 갑상선까지 안좋은 여자 = 나)

 

 

암인지 아닌지는 결과는 나중에 나온다.

악성인지 암인지..

진짜 아무것도 하기 싫고 소리지르고 싶고 우울했다.

술,담배 막 하고 막 살았으면 억울하지도 않았다. 

(원 없이 막 할껄하는 생각도 하루에 12번도 더해봄.)

 

뭐 이 요만한 것 가지고 난리친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이탈리아에서 만약 수술 받는다면 또 후기 남기겠다.

 

오히려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기도 한다.

인간관계를 정리할 수 있는 구실이 되었고 이제 내가 하고싶은거 원하는 것 하고 살 것 같다.

 

남에게 실망을 주지도 않을 것이고 타인에게 다른 누군가에게 기대하고 실망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탈리아 고양이보면서 스트레스 푸시고 가세요 :)

 

 

 

다음 글을 더 정보가 많이 보이는 이탈리아 병원글을 남기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