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미대 유학생활

이탈리아 나폴리 미술관 Gallerie d'italia 'Palazzo Zevallos Stigliano' 방문 후기

지나나 2021. 12. 16. 09:42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나폴리 미술관 Gallerie d'italia 'Palazzo Zevallos Stigliano' 방문 후기


내가 다니는 대학교에서 예술학 역사교수님께서 수업을 하시면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었다.
교수님께서는 책으로 인터넷으로만 예술작품을 보지말고 박물관 또는 미술관에서 진품 또는 작품의 본연의 느낌을 보고 오라고.
매번 강조하셨지만 미대 특성상 과제양이 너무 과하고 수업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가서 직접 보고 왔다는 학생들이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교수님께서 좋은 기회를 마련하여 우리 대학교 근처 미술관에 연락을 해 다 같이 미술관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으며 천천히
이탈리아 나폴리 미술관 'Gallerie d'italia 'Palazzo Zevallos 제발로스 스티글리아노 궁전' 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다.
(이미 이전에 방문했던 경험은 있었다.)

이탈리아 나폴리 미술관 'Gallerie d'italia 'Palazzo Zevallos 제발로스 스티글리아노 궁전' 의 입장권.
(저번에 개인적으로 방문했을 때에는 특별전도 있어 조금 특별한 디자인의 티켓이였는데 이번에는 단체관람이라 평범한 티켓을 받았다.)

오늘은 특별연주회가 있던 날이라
연주를 끝내고 나가시는 연주자들을 볼 수 있었다.
(우리는 연주에 초대받은 것이 아니라 끝나고 입장 할 수 있었다. 이러한 연주회도 미리 안내되니까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다.)

미술관 천장의 아름다운 유리공예.
유럽의 미술관과박물관,성당은 항상 천장이 너무 아름다운 것이 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미술관 내부에 아름다운 트리 조형물을 볼 수 있었다.
보통 트리와 다르게 조금 독특한 장식이 되어있었다.

**미술관 큐레이터님의 상세한 설명을 듣느라 제일 중요한 '미켈란젤로 Michelangelo Buonarroti' 관을 사진 찍지 못했다.
하지만 이 곳은 미켈란젤로 메리시 다 카라바조 'The Martyrdom of Saint Ursula 영어 / Martirio di sant'Orsola 이탈리아어 / 성 우르술라의 순교 한국어' 작품을 볼 수 있다.

'Judith Beheading Holofernes - Caravaggio 홀로페르네스를 참수하는 유디트'도 볼 수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미켈란젤로Michelangelo Buonarroti 관
을 지나서 들어온 연결된 관.

아름답게 꾸며진 천장.
이탈리아 미술관과 박물관은 천장을 보는 재미를 느끼는 것이 크다.

728x90

아주 화려한 샹들리에도 천장에 있다.
미술관의 고급스러운 미를 더 살려준다.

이탈리아어와 영문으로 되있는 관의 설명.
천에 타이포가 인쇄되어 벽에 설치되있다.
(보통 벽에 스티커로 인쇄한 설명을 붙이는 것이 아니라 더 흥미롭게 봤다.)

반응형

한국과는 다르게 펜스도 없고 작품에 유리막도 없어서 놀랍지만 다들 매너를 잘지키며 관람을 해주는 관람객들.
(항상 생각하지만 작품이 손상될까 너무너무 걱정이 된다.)

다닥다닥 붙어있는 작품들.
(유화의 붓터치가 잘느껴지는 작품들이 많아 유화의 물감 붓터치를 좋아하는 나는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설명.

항상 볼때마다 느끼지만
어쩜 이렇게 섬세하며 정교한 작업을 한 작품들이 존재한다는 것인가.
(나는 죽어도 못할 것 같다.)

또 보이는 고풍스러운 천장.
(미술관은 볼 때마다 힐링이 되는 존재다.)

** 관람에 열중하느라 더 많은 작품과 구조물들은 찍지 못했다.
내 블로그를 보고 에이 이곳 작품 별로없다..! 이런 느낌은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관람을 다하고 내려오는 길의 미술관의 게단.

이렇게 벽하나 하나 고풍스러운 벽화가 있어서 어딜 보든 눈이 즐거웠다.

꽤 층 수가 높아 오래전에 제작된 엘레베이터도 있는 미술관이다.

내려오면 보이는 조그만한 기념품 판매 구간.

저번에도 가봤지만
항상 여기 판매원은 존재하지 않는다.
직원분이 조금 계셔서 항상 찾아서 구매해야된다..!

가격대는 저렴한 편은 아니라
1-2유로 정도되는 작품이 담긴 엽서나 책갈피를 사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저렴하지만 미술관의 작품이 기억도 되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

여운을 남기며 나가는 미술관.

잘있어.
다음에 또 올게 :)


** 영어설명이 최소한만 있어서 개인적으로 구글번역기를 이용해 작품설명을 해석하시면서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티켓 가격대로 비싸지않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탈리아 예술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반값할인이 되어 3유로정도면 볼 수 있다.
또 만 25세 이하의 사람들도 같은 해택을 받을 수 있다.
이탈리아 예술유적지 또는 박물관,미술관은 이러한 해택이 있는점이 큰 강점이다.
우리나라도 예술업종에 종사하는 학생들에게 이러한 해택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이탈리아의 나폴리의 반짝거리는 트리와 함께 마무리.



**이탈리아 나폴리 미술관 'Gallerie d'italia 'Palazzo Zevallos 제발로스 스티글리아노 궁전' 위치가 궁금하다면
https://www.google.com/maps/place/Palazzo+Zevallos+Stigliano/@40.8398094,14.2486105,17z/data=!3m2!4b1!5s0x133b0851a3deca13:0x309e1c321bdc4371!4m5!3m4!1s0x133b0851a6d7924f:0x8aea0179b4afd7f8!8m2!3d40.8397697!4d14.2486033

 

Palazzo Zevallos Stigliano · Via Toledo, 185, 80132 Napoli NA, 이탈리아

★★★★★ · 박물관

www.google.com

**출처 : 구글맵

**이탈리아 패션 인스타그램 개인계정 @jina_aaa22
https://www.instagram.com/jina_aaa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