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기

호랑이의 해 2022년 호랑이 케이크 만들기

지나나 2022. 1. 2. 03:15
728x90
반응형

호랑이의 해 2022년 호랑이 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나나입니다 😊
2021년 12월 31일은 행복하게 잘 보내셨나요?
저는 31일날 언니와 함께 2022년 호랑이해🐯를 기념하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집에 오븐이 없기 때문에 크리스마스에 선물 받은 이탈리아의 케이크 "Pandoro 판도로"
로 스폰지케이크를 대신하여 제작하기로 했답니다.

🙋🏻‍♀️판 도 르 란?

초콜렛 맛 판도르
"Pandoro 판도로"는 이탈리아의 전통적,전형적인 케이크입니다. 🍰
이탈리아에서 가장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케이크 중 하나입니다 .
이탈리아 베로나 지방에서 주로 소비하며 베네치아 이름 " pan de oro " 에서 유래되었다.
반죽에 계란을 많이 넣어 부드럽고 황금색을 보이며 바닐라 냄새, 모양은 8개의 각이 있는 별 모양입니다.
판도르를 만든는 재료는 밀가루,버터,설탕,계란,코코아등이 주로 들어갑니다.

먼저 판도르 호랑이 모양으로 조각하기
손 완전 봑봑 씻고 한 모습

엄청 큰 판도르를 조각한 다음 귀를 붙이고 발을 붙여주었어요.
(누텔라로 붙여주었답니다)

호랑이케이크를 꾸밀 크림 제작하기
크림치즈 크림

휘핑크림에 적정량의 크림치즈를 넣어 알맞은 농도로 크림을 만들었어요!
크림치즈는 필라델피아 오리지널 크림치즈를 사용했답니다.
(언니가 오랫동안 베이킹을 했었어서 따로 레시피는 없어요.
"크림치즈 + 휘핑크림 + 백설탕" 이 다랍니다.)

식용색소로 만드는 크림

크림이 완성된 후 적정량의 식용색소를 넣어 호랑이 무늬의 주황색을 만들어줬어요!
검은색 무늬는 누텔라와 크림을 섞어서 만들었답니다.
(흑 호랑이의 해인걸 알지만 원래의 호랑이 무늬가 아름답다 생각해 주황색으로 만들었어요.)

728x90
호랑이케이크 크림으로 완성하기

크림이 모자를 까봐 처음에 아이싱을 전체적으로 하지 않고 할라다..
역시 우두두 크림이 추락하여 저 장면 바로 다음에 전체적으로 아이싱해준 다음 데코했답니다!

호랑이의 윤곽을 잡아가는 케이크

열심히 호랑이의 모습을 만들어줍니다.

무늬 넣어주는 중

열심히 누텔라 크림🍫으로 호랑이 무늬도 넣어줍니다!
크림이 금방 녹기 때문에 빠르게 빠르게 진행했답니다.

핑크젤리 그려넣는 중

그리고 대망의 귀여운 핑크 코와 혀
핑크젤리 발바닥💕을 그려 넣어준 뒤 마무리 했답니다.

완성된 2022년 케이크 사진

짜잔✨
단출하지만
2022년 시국이 시국인지라 밖에서 못보내고 집에서 보내는
홈파티용 2022년 호랑이케이크🐯를 완성했어요!

시식의 순간

반응형

자르기 전 마지막으로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머리부터 잘라주었답니다..!

맛은 크림이 크림치즈+생크림으로 해서 물리지 않고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 발부분과 귀부분이 제일 맛있었어요.
누텔라로 접착을 해놓은 상태라 천상의맛이였답니다.

이렇게 2022년의 첫번째 음식을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2022년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맞이 여행이 가시고 싶다면!

👇🏻 👇🏻 👇🏻 👇🏻

2021.10.14 - [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 -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일차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일차

이탈리아 로마 / 바티칸 여행기 1일차 나폴리 미대를 개강하기 바로 전 주말! 언니와 나는 개강 전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나폴리에서만 근 한달을 지내던 나는 로마까지 간다는 생각에 너무

jynana.tistory.com

728x90
반응형